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익한 생활정보

반응형

유익한 생활정보

 

▶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편리하고 유익한 생활정보 ◀

 

1. 욕실의 욕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묵은 얼룩이 지는데 우유와 버터, 고운 소금을 섞어서 깨끗이 닦아주면 반짝반짝 윤이 난다.

 

2. 욕실의 변기를 청소할때 콜라를 사용하면 깨끗하게 변기의 때를 제거할수 있고, 먹다 남은 콜라가 있으면 변기통에 붓고 나서 30~40분 후에 물을 내리면 깨끗하게 청소 할수 있다.

 

3. 욕실 거울에 비누칠을 하고나서 마른 수건으로 닦으면 김이 서리지 않는다.

 

 

4. 집안에서 유리나 거울을 청소 할때 젖은 수건에 식초를 묻혀서 닦으면 힘 안 들이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5. 냉장고 냄새가 심하면 냉장고 안에 먹다 남은 수주를 뚜껑을 열고 넣어 두면 냉장고의 특유의 냄새가 없어진다.

 

6. 보온병이나 물통을 깨끗하게 하려면 달걀 껍질을 잘게 부수어서 안에 넣고 세차게 흔들어 주면 깨끗하게 해 준다.

 

 

7. 집안 생활용품에 상표가 붙어있던 자리에 보기 싫은 자국은 식용유를 마른 천에 발라서 닦으면 깨끗하게 제거된다.

 

8. 아이들 옷에 볼펜 자국이 있을 때는 물파스로 문질러 주면 자국을 지울 수 있다.

 

9. 부주의로 손에 잉크가 묻으면 귤껍질의 즙을 이용해서 지울 수 있다.

 

10. 잉크가 부주의로 옷에 얼룩이 지면 우유에 24시간 담가 두었다가 문질러 세탁하면 깨끗이 제거된다.

 

11. 집에 있는 플라스틱 용기나 창문틀이 색이 바래면 버터를 이용해서 닦으면 깨끗해진다.

 

 

12. 여름 장마철이 되면 쌀벌레가 생기지 않게 하려면 쌀 안에 마늘이나 고추를 넣어두면 안 생긴다.


 

 

 

반응형